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의 소개와 역사 그리고 놀거리

반응형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의 밤 사진

우리나라의 이웃나라인 일본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사카, 교토, 도쿄 등 많은 지역이 있습니다. 그중 도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대표적인 도시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밀집되어 있는 곳인 일본의 수도인 도쿄에 위치한 하네다 국제공항의 소개, 역사 그리고 놀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의 소개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은 일본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항공 허브입니다. 깔끔한 여행 경험, 뛰어난 시설, 너무 좋은 효율성을 갖춘 공항입니다. 일본의 수도이며, 가장 활기찬 도시 중 하나인 도쿄에 위치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크고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분주한 공항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 말했듯, 도쿄에 위치했기에 교통편, 시설 등 엄청난 편리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의지를 보여주는 공항이기 때문에 일본식 환대의 등대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일본에서 세계를 연결해 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1978년 나리타  공항 개장 전까지는 주요 국제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일본 도쿄 최남단에 위치해 도쿄 만을 따라 해안가의 상당 부분으로 1,480헥타르의 광대한 면적을 차지합니다. 이런 위치 덕분에 도쿄와 대도시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1여객기 터미널은 가장 크고 오래된 터미널입니다. 수많은 항공사가 있어 국내선 연결 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2여객 터미널은 제1터미널과 유사하게 국내선 항공편을 추가 수용하기 위한 시설입니다. 쇼핑 공간, 레스토랑, 라운지 등을  갖추어 원활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제선 터미널은 공항에 오고 가는 국제선을 맡고 있습니다. 출입국  관리 및 세관 시설, 면세점, 고급 부티크, 레스토랑 등 해외여행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터미널 건물 외에도 대규모 활주로와 유도로가 있어 많은 항공기의 운항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네다 공항은 세계적으로 항공 우수성의 앞서며, 일본의 대표적인 공항입니다.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의 역사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은 1931년 비행장으로 개항되었습니다. 처음에  군용기지로 사용되며 2차 세계대전 동안 일본의 항공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민간 당국으로  옮겨지며 상업 공항으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1950년대 민간 항공 수요를  늘리기 위해서 새로운 활주로와 터미널, 건설로, 더 큰 항공기를 수용하여 증가한 여행객들을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1952년 도쿄와 샌프란시스코를 연결하는 첫 국제선을 열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1964년 도쿄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며 선수와 방문객의 주요 허브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경기장으로 가는 교통의 중심 역할도 했습니다. 1978년 나리타  공항을 개항하며 하네다 공항은 국제선보다 국내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더해서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이  건설되면서 여행객들의 편리성이 높아졌습니다. 이후 2004년 제2여객 터미널을 건설하며 가까운 나라의 국제선을 위해 확장하고 2010년 국제선 전용 터미널을 개장했습니다. 하네다 공항은 국내선과 국제선을 구분하며 여행자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의 놀거리

 

일본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에는 샤넬, 구찌, 루이 뷔똥, 버버리, 디오르와 같은 명품 패션 브랜드의 라인업이 제공되어 여행을 위한 이동 중에도 브랜드 상점을 보는 재미와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같은 브랜드도 입점하여 일본 특유의 패션 감각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MAC, 시세이도와 같은 브랜드들도 입점하여 패션뿐만이 아닌 뷰티 천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 관문의 등대라고 불릴 만큼 일본 특유의 느낌을 살린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상점도 많이 있습니다. 도쿄 바나나와 같은 일본식 과자나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만화인 포켓몬, 헬로 키티 등의 캐릭터 테마 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선물을 위한 고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지나 도큐 핸즈 같은 일본 특유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라멘 음식점인 잇푸도 라멘과 일본의 대표적인 제빵 회사인 야마자키 베이커리에서 갓 나온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제1여객 터미널과 제2여객 터미널에 있는 전망대를 방문하여 떠나기 전 비행기의 이륙과 착륙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내부에 있는 웰니스 시설인 스파를 받거나 편안한 리클라이너, 슬립 포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네다 공항 내부뿐만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오다이바에서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쿄의 상징인 도쿄타워에서 도쿄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전망대에서 도쿄의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아니면 카마타에서 쇼핑 아케이드를 구경하며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일본의 역사나 문화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하네다 '에도 박물관'에 방문하여 직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노시마입니다. 작은 섬이지만 아름다운 해변과 후지산의 멋진 전망이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기차를 타고 후지사와 역에서 에노덴 철도를 타고 에노시마에 도착하여 에노시마 신사를 둘러보고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