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도의 뉴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의 소개와 역사 그리고 놀거리

반응형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의 내부 코끼리 동상 사진

배낭여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나라 중에 하나는 인도일 것입니다. 주요 관광지 소개보다 배낭 여행을 위한 유의 사항이 많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배낭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배낭여행이 꾸준히 인기가 있습니다. 인프라가 열악하긴 하지만 유럽과 비슷할 정도로 볼거리, 먹을 것이 많은 곳입니다. 인도를 가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항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뉴델리에 위치한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의 소개와 역사 그리고 놀거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의 소개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은 인도의 수도인 뉴델리에 위치한 주요 국제공항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뉴델리의 서남쪽에 있습니다. 도심에서 대략 16킬로미터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주변에는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호텔과 주거 지역 등이 있고 공항과 도심 사이에는 교통편이 잘 갖춰져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항의 총면적은 5,106에이커로 터미널과 건물, 주차장, 활주로 및 기타 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규모의 공간으로 많은 항공편과 여행객들을 수요할 수 있으며, 공항은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터미널은 3개의 주요 터미널이 있습니다. 제1여객 터미널은 국내선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국내선 항공사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1A, T1B, T1C, T1D 등의 하위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2여객 터미널은 국제선을 위해 운영됩니다. 몇몇 국제 항공사들과 저비용 항공사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T2A와 T2B의 하위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터미널은 게이트, 체크인, 수하물 처리 시설 등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제3여객 터미널은 국제선을 처리하는 주요 터미널입니다. 공항에서 가장 중요한 터미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국제 항공사들이 이 터미널을 이용하고 있고 다양한 국제 여행을 위한 비행기가 운영됩니다. 주요 터미널에 맞게 현대적인 시설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항의 터미널들은 각자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터미널 간 이동을 위한 편의 시설과 교통수단이 있어 이동 시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라 간디 국제공항의 역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은 인도의 독립운동 지도자이자 인도의 첫 번째 여셩 총리인 "인디라 간디"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공항입니다. 인도의 독립을 위해 많은 헌신과 영향력으로 활동한 인물이자 인도에서 매우 존경받기에 그녀를 기리고 기억하고자 이름을 명명했습니다. 이는 그녀가 인도 역사에 남긴 희망과 변화의 상징을 의미합니다. 인디아 공항은 이름이 변경되기 이전에 팔라머 공항으로 불렸습니다. 1930년대에 뉴델리에서 주요 항공 운항 지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항공 산업의 성장과 기술의 발전이 되면서 공항도 성장할 필요성을 느낀 정부는 1962년 팔라머 공항의 이름을 뉴델리 공항으로 변경하면서 민간 항공기 취항을 이루었습니다. 이후 1986년 7월 2일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으로 개장하였으며, 초기에는 단일 터미널로 운영되었습니다. 인도의 산업이 점차 발전하면서 2006년 11월 14일 T1C 터미널이 개장되어 국제선 여객 터미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점차 인도를 여행하는 사람들과 산업의 발전으로 비즈니스를 위해 입국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공항은 확장시킬 계획을 했고 2010년 7월 3일 제3여객 터미널을 개장했으며, 국제선 여객 터미널을 위한 운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터미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터미널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 10월 29일 제2여객 터미널이 개장되면서 저비용 항공사와 좀 더 저렴한 여행객들을 위한 터미널로 일부 국제선 항공편을 처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팬데믹으로 공항은 큰 타격을 받았지만, 현재 대유행 시기가 지나며 복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의 놀거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은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와 상점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객들은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입점한 럭셔리 브랜드로는 몽블랑, 구찌, 에르메스, 샤넬, 루이뷔통 등이 있습니다. 각 브랜드별 트렌드와 패션, 스타일 등을 볼 수 있고 원하는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항 내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른 브랜드들과 공예품,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기에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음식 브랜드와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객들은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도식 카레와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이 있어, 인도의 음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파스타, 피자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기를 채우기 위해서는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맥도날드에서 햄버거와 감자튀김, 너깃 등을 먹거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혹은 서브웨이에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다양한 옵션의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피자 레스토랑인 피자헛도 있어,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은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갖추고 있습니다. 공항 내에는 인도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작품과 인도의 문화, 다양성, 아름다움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라운지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을 개최하여 음악과 함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여행으로 지쳤다면, 공항 내의 스파와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운지에서 이륙 전 시간을 보내며 간단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