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소개와 역사 그리고 놀거리

반응형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관제탑 사진

 

죽기 전에 한 번쯤 가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인 미국에 대도시 중 하나인 로스앤젤레스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은 많을 것입니다. 이곳은 뉴욕 다음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대도시입니다. LA라고 불리며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소개와 역사 그리고 놀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소개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일명 LAX로 불립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주요 국제공항으로 세계에서 가장 번잡한 공항 중 하나입니다.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약 3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엘세노어와 인글우드 사이에 있습니다. 이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국제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이나 도착하는 사람들에게 핵심적인 공항입니다. 전체 공항의 면적은 약 3,500에이커이며, 여러 개의 터미널과 시설이 있습니다. 넓은 면적에는 공항 시설과 도로, 주차장, 터미널, 보안 검색 구역 등이 있습니다. 넓은 면적으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에 대규모 국제공항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오고 가는 수많은 항공편과 여행객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의 터미널은 6개의 터미널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1여객 터미널은 가장 오래된 터미널 중 하나입니다. 주로 남부 지역의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여행객들로 운영됩니다. 제2여객 터미널은 다국적 항공사와 국제 항공편을 처리합니다. 현대적이고 편리한 시설을 갖추어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여객 터미널은 LAX의 주요 터미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항공사와 목적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4여객 터미널은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 중 하나인 아메리칸 항공이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제5여객 터미널은 델타 항공과 다른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터미널이며, 주로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6 여객터미널은 유니트드 항공이 이용하는 곳이며, 국내선과 국제선을 처리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용이하며 내부에는 버스나 전철로 터미널 간 이동을 할 수 있어 이동 시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역사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1982년 첫 비행장으로 개장되었습니다. 항공 운송 산업의 발전으로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대 초반에는 미국 내 항공사들이 중요한 항공 수송지로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930년대 도시 간 고속 비행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항공 서비스가 보편화되었습니다. 1950년대에는 공항 개발 계획을 추진했습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터미널과 시설들이 건설되었습니다. 1961년에는 첫 번째 제트 여객기용 터미널인 제트 센터가 개장되었습니다. 이는 공항의 개발과 현대화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발전하는 시대에 맞게 새로운 터미널과 주차장, 확장된 국제터미널 등이 건설되었습니다. 꾸준한 발전과 노력으로 2000년대부터는 공항 주변의 도로를 확장시키고 터미널 내부를 개편하는 등 시설을 발전시키는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여행객들은 이런 최신 시설과 기술을 가진 공항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꾸준한 성장과 개발을 하면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항공 허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놀거리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다양한 쇼핑 거리를 제공하며, 여행객들은 눈이 즐거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터미널별로 다양한 브랜드와 상점이 입점하여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입점한 럭셔리 브랜드로는 루비 비통, 구찌, 샤넬, 에르메스, 버버리, 프라다, 롤렉스, 티파니 앤 코, 까르띠에, 디오르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가방과 옷 그리고 액세서리를 보실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쇼핑을 통해 지인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배가 출출한 분들은 공항 내에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브랜드인 쉑쉑버거가 입점하여 있습니다. 신선한 재료와 고품질의 햄버거, 핫도그, 감자튀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에서 우리나라에서 유행했던 캘리포니아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커스텀 빌트 버거에서 개인에게 맞는 재료와 토핑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햄버거인 맞춤식 햄버거를 먹으며 만족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판다 익스프레스에서 중국식 볶음밥, 짜장면, 탕수육 등 중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라 브레 베이커리 카페에서 신선한 빵과 갓 구운 베이커리, 샌드위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입가심을 위해선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에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오벌 랜드 스카이 스페이스에서 로스앤젤레스의 아름다운 경치와 해안선 그리고 도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내에는 미술 갤러리도 있어 유명한 작가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피로를 풀고 싶으시다면, LAX의 스파와 마사지 센터에 방문하여 전문 마사지사가 제공하는 편안한 분위기와 마사지를 통해 여행으로 피로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